토플ibt 리스닝 실전 테스트 자료

SAT ACT|2016. 8. 4. 12:54

유학 한번 가보겠다고 회사 다니면서 틈틈히 공부했다. 

차마 토플, GMAT책은 들고 다니지 못하고, 휴대폰 mp3에 담아 넣고 출퇴근 길에 리스닝 연습을 했다. 


그때 알게된 사이트가 English-Test.net 이다.

http://www.english-test.net/toefl/listening/Two_seminar_classmates_discussing_their_classwork.html

사진 클릭시 iBT 토플 실전문제 페이지 연결


영어 공부를 핑계로 아이폰을 사서 이 사이트에 죽어라 들어가면서 들었던 기억이 있다.


지금도 학생이나 친구들이 토플 공부에 관해 물어볼 때면, 이 사이트를 소개시켜 준다. 


토플, 토익, GMAT, GRE 등 영어 시험을 위한 연습문제를 제공한다. 

토플 리스닝은 대화 50세트, 강의 50세트 문제가 있는데, 이 문제들만 반복해서 풀어 전체 문제의 70% 정도를 맞게되면 토플 리스닝은 25점 이상은 어렵지 않게 나오는 것 같다.(철저히 내경우)



아이폰 사파리, 크롬의 경우 듣기평가 파일 재생이 되지 않기때문에, 무료 어플인 Puffin을 사용해서 들으면 된다. 

Puffin Web Browser


문제를 풀고나서 정답도 체크가능하기 때문에, 무거운 리스닝 책을 들고다니면서 공부할 필요없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공부하면 된다. 


실전 영어의 세계에 들어와있는 듯 하지만, 예전보다 더 자주 사전을 뒤지고 듣기 말하기 연습을 하고 있는 거 같다. 

그래도 유학 준비하면서 공부한 영어 공부가 지금의 큰 자산이라고 말할 수 있는 거 같다. 


해커스 책이 없다고, 교재가 비싸다고 핑계대지 말고, 미국의 영어 학습사이트 부터 찾아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중요하다. 

댓글()